본문 바로가기
꿀팁

삼겹살 김치볶음밥 만들기(간단레시피)

by 마스터K 2014. 5. 9.

삼겹살 김치볶음밥 만들기(간단레시피) 

삼겹살 김치볶음밥 만들기(간단레시피) 




집에 남은 삼겹살이 있을때

하지만 구워먹기에 양이 적거나 간단히 먹고플때

저는 볶음밥을 해먹습니다 ㅋㅋㅋㅋ

자 한번 만들어 볼까요?



재료 (2인기준) : 찬밥2공기, 삼겹살 150g, 배추김치 4장, 양파반개, 대파1/3개,

고추장 1큰술, 간장 0.5큰술, 설탕 0.5큰술, 참기름/통깨 약간





삼겹살은 약간 작은 사이즈로 잘라주세요.

볶음밥 재료에 맞는 사이즈로 잘라주시면 됩니다.






양파는 잘게 다져서 준비해주세요.

양파는 많이많이 들어가야 맛나요 ㅋㅋ







배추김치 5장정도 먹기 좋은 사이즈로 썰어주면 됩니다.

저는 배추잎보다 배추 대부분을 많이 사용해줬어요.

상큼시큼 한 게 맛있더군요 ㅋㅋㅋ







대파는 흰 부분을 잘게 채를 썰어 준비해줬어요.

대파는 생략이 가능하지만, 나중에 곁들여 먹어주면 향이 참 좋더라구요 ㅋ







달궈진 팬에 참기름과 삼겹살을 넣어 익을 때까지 볶아주세욤 ㅋ

(삼겹살을 볶기전에 편으로 썬 마늘을 노릇하게 볶아주시면 더욱 맛나요)








적당히 익은 삼겹살에 김치와 양파를 넣어 달달 볶아주세요.

아무래도 삼겹살이 완전히 익은 후에 넣어주셔야 김치의 아삭함을 살릴 수 있겠죠








팬에서 재료들이 어느정도 섞이면 고추장 양념을 넣어 볶아주세요.

이때, 양념장을 미리 만들어 삼겹살에 재워주면 더욱 맛있겠죠 ㅋㅋ

하지만 고기가 타버릴 수 있어 나중에 넣어주시면 좋겠더라구요^^








어느정도 볶아지면 찬 밥을 넣어 볶아주세요.

볶음밥을 만들때 항상 재료의 양에따라 밥의 양을 어느정도 가감해줘야겠더라구요.








참기름 살짝 뿌리고 통깨 솔솔 뿌려주면 간단하게 만드는 삼겹살 요리

고추장 삼겹살 볶음밥 완성^^








삼격살로 만든 김치볶음밥, 한 그릇 먹으면 엄청 든든하고 좋더라구요.

대파를 위에 얹어서 섞어 먹어주면 대파의 향이 은은하게 나는게 참 좋았어요 ㅋ

파의 향이 너무 강하지 않고 은은하게 나서 삼겹살볶음밥이랑 참 잘어울립니다.^^









고추장을 넣고 안놓고의 맛의 차이가 있더라구요. 

개인적으로는 고추장양념을 넣어주는게 더 맛나요 ㅋㅋ

고추장이 들어갔는데도 텁텁하지 않고 삼겹살의 느끼함을 김치와 대파가 잡아줘서 그런지

참 맛있고 거창하게 만들필요 없이 간단히 만든 삼겹살김치볶음밥도 갠찮다고 생각해요^^



얼른 한번 뚝딱 만들어 먹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