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매콤칼칼한 열무국수 만들기^^

by 마스터K 2014. 4. 29.

맛나는 열무국수 만들기

 

 

 

 

국수는 누구나 좋아하는 국민음식입니다.

특히나 저는 비빔국수를 좋아하는데요.

그냥 따끈한 국수도 좋아하는데

국물내기가 쉽지 않아 그냥 비빔국수만 먹어왔지만,

조만간 새우, 디포리 넣고 우려 먹어볼 생각인데요.


최근 집에서 열무김치를 만들어서

 

 

 

올커니 이거다!


저녁에 집에 들어와서,

밥통에 밥도 없고,

일단 몸이 좀 피곤해서

초간단 열무국수를 만들어 봤습니다.

(피곤하담서 이건 왜하고 있는건지...)

 

 

 

재료 : 국수, 열무김치

있으면 좋은재료 : 고추장, 간장, 참기름, 식초, 올리고당(설탕)

- 시간은 10분정도 -

 

 

 

끓는 물에 국수를 삶아 줍니다.

거품이 생기면 찬물을 1번씩 나누어서 2번정도 나누어 끓여줍니다.

냄비에 국수가 눌러붙지 않도록 젓가락으로 가끔 휘저어 줍니다.

 

 

찬물에 국수를 2번 헹궈줍니다.

 

 

 

중요한 것은 열무김치!

맛있게 잘익은게 좋겠죠? ㅋㅋㅋ

 

 

 

저는 그냥 초간단 저녁메뉴로 만들어 먹은거라

만들어 먹었다는 말 하기도

왠지 부끄럽게도 ㅋㅋㅋ

그냥 재료만 올려서 먹었어요 ㅋㅋㅋ

 

 

 

 

나름 주변으로 깻잎도 잘라서 데코용으로 올렸습니다.

깻잎이 몸에 좋데요 ㅋㅋ

맛두 있구요!

 

 

거의 열무김치 맛으로 먹는국수@

 

여기에 참기름이나 고추장, 식초, 올리고당 넣어서

비빔국수 만든 다음에 위에 살짝 열무김치만 올려주어 먹어도 되긴 합니다.

 

저는 간단한 저녁메뉴로

배고파서 듬뿍 만들어 먹었어요

 

여름에도 콜!!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