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신청방법 기간

by 마스터K 2021. 2. 28.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신청방법

이제 막 사회생활을 시작해 혼자 생활하기 시작한 청년들은 월세가 정말 부담이 됩니다. 그중에서도 서울에서 생활권을 두고 있는 청년이라면 월세 부담이 더더욱 크기 마련일 텐데요. 서울 청년들의 월세 부담을 줄여주고자 울 청년 월세 지원 제도가 막을 열었습니다. 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 청년월세 지원 신청방법
서울시 청년월세 지원

목차

1. 서울 청년 월세 지원 사업이란?

2. 신청방법

3. 그 외 사항

 

 

서울 청년 월세 지원 사업이란?

설명드리기에 앞서 서울 청년 월세 지원 사업은 청년 1인 가구 5천 명 이내로 선정하며, 월세 및 임차보증금 기준으로 3개 구간으로 나눠 선정 인원 초과 시 구간별 전산 무작위 추첨이라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울 청년 월세 지원 사업은 2021년 서울에 사는 청년들의 월세 지원 사업으로 신청일을 기준으로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 19세~39세 이하의 1인 청년 가구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월 20만 원 이하 지원하는 제도로써 생애 1회 지원을 받을 수 있는데요.

 

최대 10개월, 200만 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셰어하우스 등에 거주하고 임대사업자와 개별 임대차계약을 체결한 주민등록상 동거인은 동시 지원 신청 가능하다고 하니 꼭 알아두셔야겠습니다. 만약 지원에 당첨이 됐다면 지급은 격월로 계좌 입금되는데요. 첫 지급 월은 5월이며 신청인 명의 통장계좌에서 납부한 월세 계좌 이체증 제출 시 확인 후 지급한다고 합니다.

 

 

신청방법

2021년 3월 3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3월 12일 오후 6시까지 신청을 받습니다. 서울특별시 서울 주거 포털에 접속하셔서 청년 월세 지원 항목을 눌러 페이지에 접속하시면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시며, 방문 접수나 우편 접수가 불가하다는 것을 꼭 기억하셔야겠습니다. 신청방법은 간단하지만, 신청 요건이 있습니다.

 

신청일 기준으로 주민등록 및 실제 서울시에 거주하는 청년 1인 가구

만 19세 ~ 만 39세 이하

임차보증금 5천만 원 이하, 월세 60만 원 이하의 건물에 월세로 거주하는 무주택자

가구당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

 

위의 네 가지 기본 조건을 반드시 만족해야 하며, 사업신청 제외 대상자도 있으니 꼭 공고문을 확인해보시기를 바랍니다.

 

 

그 외 사항

결과 발표는 4월 중으로 개별 문자발송 예정이 되어있다고 하니 신청하신 후 개별 문자를 기다리시거나 서울주거포털 홈페이지의 청년월세지원란에서 마이페이지를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최종 선정이 되셨다면 2개월분의 월세 계좌이체증을 첨부해 격월로 마이페이지에서 지원금을 청구하셔야 합니다.

 

선정되신 후 서울 외 지역으로 전출하시거나 주택을 소유하시는 등의 해당 사항 발생 시 반드시 청년월세지원 중시 신청을 등록하셔야 한다는 점도 기억하셔야겠습니다.

 

더 자세하게 알고싶으신 내용은 120번으로 전화 문의하시거나, 청년월세지원란의 1:1문의란에서 문답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알아본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신청방법에 대해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공감 버튼 잊지 마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