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보이차 카페인 있나요? 보이차 티백, 분말 카페인 함량 알아보기

by 마스터K 2021. 7. 16.

지방분해 효과가 뛰어나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이 즐겨 마시는 보이차에는 카페인이 얼마나 함유되어 있을까요? 보이차를 즐겨먹는 필자도 궁금하여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보이차란?

우선 보이차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보이차의 유래는 중국의 차마고도 지역입니다. 이 지역에서 나는 찻잎을 발효시켜 만들어 황제들이 즐겨마시던 차로 최근에는 항암효과와 다이어트에 좋은 차로 알려지면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보이차 카페인 있나요?

보이차에 카페인이 없다고 생각하신 분들도 많을 텐데요. 보이차에도 커피처럼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보이차에 함유된 카페인의 함량은 보이차의 제조 방식, 티백이냐, 분말이냐에 따라 다르다고 하는데요. 우리가 즐겨마시는 커피보다는 카페인 함유량이 낮습니다.

 

또한 보이차를 마시는 방식이 차를 초기에 한번 우려낸 뒤 버리고 다시 한번 우려내서 마시기 때문에 카페인 함량이 더 낮아질 수밖에 없는데요.  1잔의 기준으로 살펴보면 대략 25~30mg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잔의 기준의 명확하진 않지만 흔히 보이는 머그컵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커피와 비교해보자면 마켓에서 파는 커피스틱 하나당 보통 50mg 정도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니 커피와 비교해도 적지 않은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보통 몸에 좋은 차는 자주 많이 마시는 경향이 있는데요. 이렇게 카페인이 함유된 보이차를 많이 드실 경우 머리가 띵하고 아픈 경험을 해보신 적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카페인 걱정에 보이차 마시기를 꺼려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커피에 비해 함량도 많이 낮지만 그보다 더 좋은 효능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성인 기준 카페인 적정 섭취량은 하루 400mg 정도이니 이 부분만 유의하셔서 건강하게 드시면 몸에 아주 좋은 차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이상으로 보이차의 카페인 함유량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원하시는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건강하고 활기찬 하루 보내시길 바라면서 이만 포스팅을 줄입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