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름으로 시작하는 단어(말), 름으로 끝나는 단어(말)

by 마스터K 2021. 8. 5.

 

안녕하세요 오늘은 끝말잇기 게임을 할때 유용한 름으로 시작하는 단어, 끝나는 단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름'으로 시작하는 단어

 

름전 : '늠전'의 북한어로 신라시대에 벼슬아치의 녹봉을 맡아보던 관아를 의미하거나, 조선시대에 관아의 경비조달을 위한 토지를 뜻합니다.

름장 : '늠장'의 북한어로 관아에서 돈이나 곡식을 내주던 일고 보관하는 일을 말함

름황 : '늠황'의 북한어로 조선시대에 벼슬아치에게 주는 봉금을 말함

름호 : '늠호히'의 북한어로 남한 규범 표기는 원래 '늠호'라고 합니다. 뜻은 당당하고 위엄이 있는 태로를 말합니다.

 

 

름연 : '늠연히'의 북한어로 위의 '름호'와 마찬가지로 위엄있고 당당한 모습을 말합니다.

름름히 : '늠름히'의 북한어로 생긴 모양이나 태도가 당당하고 의젓한 모습을 뜻합니다.

름육 : '늠육'의 북한어로 관아의 창고에 보관한 고기를 말합니다.

름료 : '늠료'의 북한어로 조선 시대에 벼슬아치들에게 주던 봉급을 뜻합니다.

름봉 : '늠봉'의 북한어로 '름료'와 같은 의미인 봉급을 말합니다.

 

이상 '름'으로 시작하는 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끝말잇기에서는 너무 빡빡하게 게임을 진행하지 않는다면 두음법칙에 의해 름으로 끝나는 단어가 나오면 보통 '음'으로 끝말잇기를 진행하게 합니다. 그래서 '음'으로 시작하는 단어도 잠깐 살펴볼게요.

 

'음'으로 시작하는 단어

 

음궐, 음동, 음장, 음측, 음곡, 음식, 음악, 음료, 음성, 음해, 음감, 음건, 음객, 음경근, 음경각, 음극, 음독, 음두, 음란, 음미, 음병, 음복, 음부, 음소, 음속, 음설, 음성, 음색 등

 

 

'음'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꽤 많습니다. 그럼 '름'으로 끝나는 단어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름'으로 끝나는 단어

 

마름, 으름, 어름, 비름, 구름, 푸르름, 거름, 오름, 주름, 기름, 고름, 구름, 노름, 마름, 아름, 씨름, 지름, 흐름, 콩기름, 참기름, 판가름, 여름, 필름, 심부름, 초여름, 고드름, 소름, 주름, 보름 등등

 

름으로 끝나는 단어는 름으로 시작하는 단어에 비해 꽤 많네요. 끝말잇기 하실 때 이렇게 어려운 단어들은 한 5개 정도만 기억하고 있어서 재미있게 게임을 하실 수 있을거예요. 요즘처럼 집에 있는 시간이 많을수록 끝말잇기처럼 건전한 놀이로 답답함을 어느정도 해소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그럼 오늘하루도 건강하고 활기찬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